발달&성장만5세남아

엄마 나 사랑해? 동생은 사랑해 안사랑해? 등 여러 육아고민들

2025.06.05 05:24

조회수

쉬운수달683

안녕하세요, 제목처럼 아이가 자주 물어요.

둘째가 6개월인데 잠을 잘 못들어서 재우느라 시간을 많이 보내고, 또 분리불안이 시작되서 엄마를 많이 찾고 찡찡거릴때가 많아요.

그러다보니 첫째와 보내는 시간이 적은건 사실이구요. 하원 후 아예 첫째와 시간을 못보내는 경우도 허다해요

동생케어 때문에 첫째에게 화를 내기도 하구요. 그랬더니 첫째가 틱이 왔어요 ㅠㅠ.

손냄새맡는 틱, 눈을 찡긋 하는 틱. 원래 눈 찡긋하는 틱만 있었는데 냄새맡는틱이 생겼어요.

눈찡긋은 1여년 된 것 같고, 냄새맡는 틱은 2~3달 된 것 같습니다.계속 지켜보고만 있어도 되나요..?

거절받는 상황, 긴장한 상황에서 자주 보여요..

저에게 뭘 해달라고 했는데 안되는 상황, 본인이 어떤 행동을 하려고 했는데 눈치보이는 행동이라 생각될 때 등이요

엄마 나 사랑해? 라고 물으면 사랑하지~ 대답해주고, 동생은 사랑해? 물으면 동생도 사랑하지. 그러면 나는 얼만큼 사랑해? 동생은 얼만큼 사랑해? 라고 물어요. 그러면 첫째에게 너는 엄마가 너를 사랑하는 사랑이 동생보다 더 많이 쌓얐지 라고 해주는데 뭐라도 해줘야할까요ㅠㅠ

그리고 사랑한다고 하지만 제가 계속 화를 내고 찻째와 함께 하는 시간이 상황적으로 부족하고 이런것들이 모순인갓처럼 보이기도 하고 사랑이 부족하다는 생각도 듭니다..

첫째가 요즘들어 폭력성도 커쟜고 저에게 명령어로 말하기도 하는데요. 유치원에서 대장처럼 행동하고 명령하는 아이가 있다고 싫은데 그 아이 명령대로 하게 된다고 했었는데 그 이유일까요? 너무 권위가 사라졌을까요?

아이엑 ㅇㅇㅇ해주세요 라고 하는거야 라고 말해줬는데 속상하긴 했습니다ㅜ

답변

아직 등록된 답변이 없어요.
첫 답변을 남겨보세요!

지금 앱을 실행하고 답변을 작성해 보세요.